코드를쓰다보면
Computer pc =new Computer();
Computer이라는 클래스에서 객체하나를 생성한것을 볼 수 있다. 대부분 코드에서 이러한 객체 생성을 하는데 하나하나 분석해볼려고 한다.
기본 구조는 아래와 같다.
클래스 변수 = new 클래스();
변수가 클래스 객체를 참조한다는 뜻이다.
1)클래스 변수
내가 만든 클래스가 참조타입의 변수를 선언하였다. 변수는 초기값으로 null로 설정이되고 이제 변수는 주소값이 담길 그릇이 된것이다.
2)new 클래스();
클래스에 생성자 new 를 붙여주면서 연산자 new에 의해서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메모리 상의 빈 공간에 생성과 함께 이 객체의 주소가 생성된다. 이때 멤버 변수는 각 자료형에 해당하는 기본값으로 초기화 된다.
3)클래스 변수 = new 클래스();
대입 연산자(=) 에 의해 생성된 객체의 주소값이 변수에 저장된다. 이제 변수를 통해 인스턴스의 멤버 변수에 접근할 수 있다.
결론
new 클래스()만으로 객체가 생성된다.
이런 사례 뿐만아니라 생성자를 지정할때 매게변수를 써야할때가 있다.
다음엔 생성자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볼려고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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